본문 바로가기

베러앤모어 Story

OTA 수수료를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

호텔을 운영하고 있거나, 호텔 마케팅을 하고 계신다면 OTA 수수료에 대해서 항상 많은 고민을 하실텐데요. OTA로 판매를 하지 않을 수는 없고 나가는 수수료는 아까운 것 같고, 그래서 최근 호텔 웹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부킹엔진으로 다이렉트 예약을 유도하는 호텔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Direct Booking 어떻게 늘릴 수 있을까요?

잘 만들어진 컨텐츠, 알맞게 구성된 상품, 다양한 프로모션과 적절한 홍보 활동을 통해서 OTA에서 원활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호텔이라도 항상 고민은 있습니다. 바로, 날로 높아져만 가는 OTA 수수료 때문인데요. 적정 수준의 온라인 홍보 체계가 완성 되었다면 이제는 Direct Booking의 점유율을 높여 ADR 상승을 노려야 할 때! 하지만 단순히 홈페이지 예약 기능을 만든다고 해서 Direct Booking이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Step1. 호텔 Direct Booking 만의 Benefit(단, OTA Rate Parity 이슈 고려 구성)

Step2. 확실한 상품 노출, 손쉬운 예약, 안전한 결제 시스템

Step3. 안정적인 서비스로 긍정적인 리뷰와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

하지만 이 모든 기능을 갖춘 예약 시스템을 자체 제작하기에는 비용도 기획력도 만만치 않게 소요되며, 부킹엔진을 사용할 경우 완벽하게 최적화 된 시스템을 사용하기 어렵고,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베러앤모어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Direct Booking 시스템을 기획, 구성 및 제안해드립니다.


모든 기업체가 그렇듯 호텔 영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더 많은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많은 이윤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온라인 매출을 높이는 것 외에도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서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어떻게 적정한 지출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1. OTA 수수료 절감

2. 플랫폼의 적절한 활용을 통한 업무 자동화

3. 효율적 업무 분장 & 업무 체계화-->인력절감

4. 적정 수준의 인력 채용 및 연봉 책정

세일즈 마케팅 포함 전 부서의 적정 업무 분장과 인력 배치, 그리고 전체적인 지출 비용에 대한 효용성 분석을 통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베러앤모어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베러앤모어는 오랜 호텔업 실무 경험, 컨설팅 경험, 판매 대행 경험을 통하여 실질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및 판매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 주시면 유선 미팅 또는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보다 자세한 진행 절차 및 업무 영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