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을 판매하기 위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업무는 바로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호텔에서 접근하기에도, 고객들 눈에 띄기에도 가장 쉬운 판매 채널이라는 생각 때문이죠.
하지만, 온라인 여기저기 많이 올려두기만 하면 알아서 홍보가 될 것이라는 믿음, 주변보다 가격만 낮추면 판매가 잘 될 거라는 기대는 호텔 판매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호텔 온라인 마케팅의 시작은 반드시 현실적인 현황 파악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포지셔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단, 호텔 상황에 따라 업무의 양이나 순서는 바뀔 수 있습니다.
- 가지고 있는 하드웨어의 장˙단점
- 제공 가능한 서비스의 퀄리티
- 직원들이 갖춘 능력과 가능성
- 주변 시장에서 우리 호텔의 경쟁력
위 항목들을 객관적이고 현실적으로 파악하여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온라인 판매 채널과 홍보 채널을 선정해야합니다.
단순하고 막연한 아이디어만으로는 결코 온라인에서 우리 호텔을 돋보이게 할 수 없습니다. 베러앤모어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호텔의 각 항목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온라인 홍보 시나리오를 함께 만들어드립니다.
PMS, CMS, 부킹엔진, 전문 플랫폼 뭐가 이렇게 복잡해?
PMS: 고객 관리, 호텔 운영, 판매 관리
CMS: 채널관리(요금, 블록 관리 및 PMS 연동 필요)
부킹엔진: Direct Booking(PMS, CMS 연동 필요)
플랫폼: 리뷰관리, 가격비교, 연회장 전문, 단체 예약 전문, 마케팅 전문, 컨텐츠 관리 전문 플랫폼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및 홈페이지 관리
아마 호텔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많이 접해봤을 용어들이죠? 호텔 마케팅을 위해선 필수이자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들인데요.
하나, 하나 다 신경쓰기엔 너무나 많은 관리 툴! 직접 배우고 관리하기 벅차시죠? 각 툴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어떤 업체가 우리 호텔에 적합한 지 알아보고 선정하셨나요?
베러앤모어 컨설팅을 통하여 꼭 필요한 업체만 선정하여 이용하거나, 관리 대행을 통하여 손쉽게 관리 가능합니다.
베러앤모어는 오랜 호텔업 실무 경험, 컨설팅 경험, 판매 대행 경험을 통하여 실질적이고 즉각적으로 활용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및 판매 대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문의 주시면 유선 미팅 또는 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보다 자세한 진행 절차 및 업무 영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문의 : 02-702-0105 marketing@letdea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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